-
갤럭시 에어팟프로 1년 사용 후기(안드로이드 에어팟프로)전자기기 리뷰 2021. 2. 22. 05:56728x90
결론부터 말하면 아직도 에어팟프로를 따라오는 무선이어폰은 없다. 그래서 오늘은 1년동안 사용한 에어팟프로의 후기이다.
디자인 : 외관과 기능을 모두 살린 디자인
처음에 콩나물이라고 놀림을 받던 에어팟은 이제는 많은 무선이어폰의 기준이자 절대적인 위치에 있는건 변함이 없다.
그리고 에어팟의 특유의 몸통부분의 디자인은 안드로이드에서도 무선이폰을 조작하는데 있어 편리함을 준다. 단순 터치로 작동하는것이 아닌 물리적인 힘으로 조작하는것이 오작동도 방지가되고 무선으로 통화를할때 통화음질을 깨끗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사용하면서 장점
인식률 : 우선 1년전과 비교했을때 반응속도가 빨라졌다. 에어팟을 열었을때 인식되는 속도가 향상되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사용할때 연결로 인한 불편함은 상당히 많이 감소하였다.
통화품질 : 많은 무선이어폰을 사용했지만 에어팟의 무선통화 품질은 정말 깨끗하다. 물론 아이폰 사용자 만큼의 편의성은 제공되지 않지만 실사용하는데 전혀 부족함이 없다. 실제로 작동 연결에러로 인한 통화 연결 불가 제외하고는 한번도 통화 품질로 인한 불편함을 느낀적이 없다.
노이즈캔슬링 : 에어팟프로의 가장 큰 장점인것같다. 갤럭시 폰을 사용하면서 노이즈캔슬링에 대한 불편함은 전혀 느끼지 못했고 오히려 사용할수록 매력을 느끼는 부분이다. 특히 지하철이나 생활소음이 발생하는곳에서의 차단력은 훌륭하다. 다만 걸어다닐때 노이즈캔슬링은 위험하다. 자동차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자칫 위험할뻔 했던 순간이 있다. 그러니 걸어다닐때는 오히려 주변음허용모드로 듣고 다니는 편이다.
사용하면서 단점
초기셋팅 : 에어팟프로의 기능은 노이즈캔슬링-일반모드-주변음허용모드 이렇게 세가지로 나뉘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과 같이 애플 제품이 없다면 세가지 기능 중 노이즈캔슬링을 포함한 두가지 기능만 쓸 수 있다. 그래서 에어팟프로르 처음 산 사람이라면 주변사람의 도움을 받아 첫 셋팅이 필요하다.
2%부족한 연결성 : 연결이 많이 개선된것은 맞지만 애플제품과의 호환성과 비교한다면 아직 많이 부족한건 어쩔수없다. 하지만 실사용에 크게 불편함을 느낄 정도는 아니다. 실제로 확률로 본다면 연결은 90%이상의 확률도 잘된다. 그리고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연결하면 직관적으로 연결을 표시해주는 팝업이 뜨지만 안드로이드 같은 경우 소리로만 알려준다. 그래서 나는 그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안드로이드 에어팟 전용어플을 다운받아 사용중이고 만족도가 높아 유료로 결재하여 추가 기능을 더 사용하고 있다.
알수없는 오류 : 가끔 사용하다보면 이어폰 한쪽이 들리지 않거나 갑자기 연결이 끊기거나 하는 경우가 있다. 예전에는 연결하자마자 바로 오류가 발생했는데 이제는 연결은 잘 되지만 사용하려고 하면 오류가 발생해서 안될때가 있다.
그때는 다시 에어팟을 넣고 다시 연결하면 괜찮아지지만 사용하는데 불편한 부분중 하나다. 그래도 다행인것은 1년전에는 10%의 확률로 오류가 발생했다면 지금은 3~5% 정도로 정말 많이 줄었다.
총평 : 노이즈캔슬링 무선이어폰의 강자는 아직 에어팟프로!!!
갤러시를 사용하면서 노이즈캔슬링의 기능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에어팟프로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그래도 애플의 폐쇄적인 성향은 같은 기기를 사용할때 최고의 성능을 내는건 어쩔 수 없는부분이다. 지금도 아이패드를 사용할때와 갤럭시를 폰을 사용할때의 에어팟프로의 편의성 차이는 크다. 이번에 에어팟프로가 업데이트 되면서 공간음향이라는 기능이 업데이트 됐는데 아쉽게 이건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없다. 그래도 그나마 다행인것은 아직 공간음향을 사용할 수 있는 컨텐츠들이 많지 않아 실제 체감되는 차별은 없다는 점이다.
처음 에어팟프로를 구입할때도 그리고 지금도 오직 노이즈캔슬링 기능만보고 접근한 나에게는 에어팟프로는 아직까지 대안이 없는 제품인것은 맞다. 그리고 1년이 지난 지금 갤럭시의 발전이 에어팟프로의 많은 부분을따라왔다. 그래서 나는 1년정도 더 사용하고 다음은 갤럭시로 갈아타보려고한다. 이제는 대부분 편의와 성능이 상향평준화되어 부가적인 기능이 무선이어폰의 선택에 중요한 부분이 될 것같다.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같은 종류의 무선이어폰으로 갈아타는 것이 더 현명한 소비가 될 것같다.
2020/01/31 - [전자기기 리뷰] - 갤럭시(안드로이드) 사용자의 에어팟프로 사용 꿀팁
2020/01/23 - [전자기기 리뷰] - 에어팟프로(AirPods pro) 사용과 선택이유(안드로이드 유저)
728x90반응형'전자기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기] 아이패드 듀얼모니터로 쓰기 (Twomon SE 사용법) (0) 2021.07.27 [사용후기] 넥스텍 아이패드 키보드 케이스 단점 (0) 2021.07.24 스마트폰 삼각대, 셀카봉 추천(엘바-ELAVA) (0) 2021.02.14 아이패드프로 키보드 케이스(트랙패드포함) , 넥스텍 케이스 (0) 2021.02.05 맥북에서 다시 윈도우로(맥북을 포기한 이유) (0) 2020.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