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안드로이드) 사용자의 에어팟프로 사용 꿀팁전자기기 리뷰 2020. 1. 31. 21:54728x90
에어팟프로 구입을 고민했을 때 가장 고민이 되었던 부분이 아무래도 아이폰 사용자가 아닌데 에어팟프로가 얼마나 호환이 잘 되는지가 가장 큰 고민이자 구입을 망설이게 했던 이유였다.
그렇지만 여러 후기를 보고 실제 사용에 관한 내용을 찾아본 결과 에어팟프로의 메인 기능인 노이즈캔슬링을 지원하고 기본적인 부가기능인 전화받기, 정지/재생, 무선충전을 사용 할 수 있어서 구입을 결정했다.
이제 실제 사용한 결과를 바탕으로 팁을 몇개 소개하려고 한다.
Tip1. 에어팟 전용 어플(Material Pods) - 에어팟프로 배터리 표시어플
에어팟프로를 갤럭시폰에 연결하게 되면 에어팟의 배터리를 직관적으로 확인하기가 힘들다. 그래서 에어팟을 구매하자마자 플레이스토어에서 에어팟 전용어플인 'Material Pods'을 다운받았다.
안드로이드 유저를 위한 여러 에어팟어플이 있지만, 나는 직관적이고 깔끔한 Material Pods을 선택했다. 무료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조금 더 다양한 기능 지원을 위해 가장 저렴한 후원요금 1,700원을 지불하여 유료결제하였다.
어플을 이용하면 배터리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고 추가적으로 에어팟프로로 '구글어시스턴트'를 사용 할 수 있다.
Tip.2 기본조작 및 응용 - 노이즈캔슬링 켜기, 주변음 듣기 허용 켜기, 재생/정지
에어팟프로의 몸통(?)부분을 누름으로써 여러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길게 누르기 : 노이즈캔슬링 켜기 또는 주변음 허용 켜기
짧게 누르기 : 곡 재생/정지에어팟프로가 참 신기한게 물리버튼이 없지만 실제로 누르면 물리버튼을 누르듯이 귓속에서 딸각하는 소리가 나고 실제로도 뭔가 눌리는 느낌이난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애플기기(아이패드나, 아이폰)이 있을경우 셋팅을 한가지 추가 할 수 있다.
(애플기기에 연결하게 되면 기능을 끌 수 있는것이 추가되어 총 세가지 드로 사용하가능하다.)
1. 노이즈캔슬링 기능
2. 일반기능(일반이어폰)
3. 주변음 허용모드3가지 모드의 반복 순서
"노이즈캔슬링 켜기 → 노이즈캔슬링 끄기 → 주변음허용 → 주변음허용끄기 → 노이즈캔슬링켜기...(반복)...."
Tip.3 한쪽 안들릴때
이건 공식적인(?) 팁은 아니고 내가 사용하다 우연히 발견한 나만의 팁같은 느낌이다. 갤럭시유저가 에어팟프로를 사용할때 가장 불편한점이 연결시 볼륨 불량과 연결시 한쪽만 연결 되는 것이다.
연결시 볼륨 불량의 경우 에어팟을 다시 넣고 다시 연결해서 해결해야 한다.(약 1달 사용하면서 지금까지 2번정도 이런문제가 생겼다.)
두번째 문제는 한쪽만 열결될 경우인데 나같은 경우에는 '한쪽만 연결되었을때 안들리는 쪽의 에어팟을 한번짧게 눌러주면 곡이 정지되고 다시한번 짧게 눌러주면 양쪽 다 볼륨이 정상적으로 나왔다.'
만약 안들리는쪽에서 저렇게 했는데 안되면 반대로 들리는쪽 에어팟을 짧게눌러 정지하고 안들리는쪽의 에어팟을 눌러 다시 재생시키면 양쪽다 들렸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내 경험상 그렇게 된것이므로 100%된다고 장담은 못하겠다...
(다만, 나는 지금까지 이렇게 해서 다 해결되었었다.)
Tip 소개를 마치며... 확실히 에어팟 프로를 사용하는데 아이폰이 아닌 갤럭시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데에는 호환성과 편의성에 한계가 있는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이런 불편에도 내가 에어팟프로를 계속 사용하는 이유는 그만큼 에어팟프로의 장점인 노이즈캔슬링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과 기본에 충실한 기능(통화볼륨 등)들이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럽기 때문이다.
결론적으로 아직까지는 갤럭시 사용자 이지만 에어팟프로를 매우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다.
2020/01/23 - [전자기기 리뷰] - 에어팟프로(AirPods pro) 사용과 선택이유(안드로이드 유저)
728x90반응형'전자기기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워치액티브2(Active 2) 선택이유 3가지 (0) 2020.02.02 리디페이퍼 정품케이스를 쓰지 않는이유...'리디페이퍼 케이스추천' (3) 2020.02.01 아이패드케이스 추천(뷰씨 쉴드 범퍼케이스)이유와 사용기 (0) 2020.01.29 아이패드 거치대로 플립케이스 사용하지 않는 이유 (0) 2020.01.27 에어팟프로(AirPods pro) 사용과 선택이유(안드로이드 유저) (0) 2020.0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