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직장인 자기계발] 미라클 모닝의 방법과 실천
    자기계발 2020. 3. 12. 06:03
    728x90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나에게 미라클모닝은 한 번쯤은 들어본 그런 책이었다. 처음 미라클모닝을 읽었을 때는 그 의지는 공감했지만 생각만큼 실천하기가 쉽지가 않았다. 물론 지금 생각해보면 다 핑계이긴 했지만...

     

    그러던 내가 퇴근 후 저녁에 무언가를 해야한다는 스트레스를 나도 모르게 받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 우연히 다시 미라클모닝책을 읽게었고 지금은 1주일 정도 실천중며, 내가 실천할 수 있었던 이유와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1. 미라클모닝이 나에게 맞는 것일까?

     

    책을 간단하게 소개하면 결론은 아침의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여 그 시간에 삶의 목표를 위해 이루어야 할 것들을 행함으로써, 삶을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 것이다. 

     

    핵심은 아침시간의 확보이다. 사람마다 아침의 기준이 다르지만 책에서는 새벽 4시~6시 정도를 아침의 시작점으로 보는 것 같다. 

     

    나는 원래 밤잠이 많았고 저녁에 잠을 안 자는 것보다 아침에 일어나는 게 더 쉬웠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수월하게 미라클모닝에 접근 할 수 있었다.  밤에 잠이 많거나 아침에 일어나는게 극히 힘든 사람의 경우 먼저 우선 해야 할것이 수면습관의 변화이다.

     

    나의 경우 저녁 10시에 잠들어 새벽 4시에 기상한다. 나의 최소 수면시간은 5시간 이상이 목표기 때문에 취침시간을 10시간으로 정하게 되었다.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먼저 본인의 기본 수면시간을 고려해서 아침에 일어날 시간을 정하고 최소 수면시간을 제외하면 대략적인 취침시간이 나올 것이다.

     

    그리고 절대 포기하지 말고 최소 3일 이상은 그 수면습관에 맞게 실천해보는 것이다. 그래서 '아 죽도로 힘들다'가 아닌 이상 누구든 미라클모닝을 실천할 수 있을것이다. 

     

     

    #2. 미라클모닝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은?

     

    나의 경우는 미라클모닝 실천으로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고 그 시간을 통해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실행하고 있다. 출근 전 3시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것들을 할 수 있다.

     

    내가 미라클 모닝을 통해 궁극적으로 얻고자 하는 목표가 있어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을 것 같다. 나의 경우도 아직 시작단계이기 때문에 장담을 할 수는 없지만, 확실한 건 미라클모닝을 통해 '나만의 시간'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서 '나만의 시간'이라는 건 '나'자신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말하는 것이다. 단순히 티브이를 보고 핸드폰을 하는 그런 시간이 아닌 온전히 '나'에 집중하고 내가 원하는 대로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하는 그런 시간을 말하는 것이다.

     

     

     

     

    #3. 미라클모닝의 행동 루틴은?

     

    책에서 소개하는 루틴을 나만의 루틴으로 변경하여 실행하고 있다. 나의 루틴을 간단히 소개하면

     

    <준비단계>

    4:00 ~ 4:10, 기상 후 정신 가다듬기(일어날 준비하기)

    4:10 ~ 4:15, 침묵 또는 명상(아무 생각하지 않으려고 노력하기)

    4:15 ~ 4:25, 아침 생각정리(머릿속에 있는 것들을 생각나는 데로 종이에 옮겨 적는다.)

    4:25 ~ 4:30, 명언 따라 쓰고 읽기(동기부여를 위해 하루에 한 개 정도 명언을 따라 쓰고 따라 읽는다.)

    4:30 ~ 4:35, 하루 일정 생각해보기(아침부터 저녁까지의 일상을 시뮬레이션해본다.)

    4:35 ~ 5:00, 독서(읽고 싶은 책을 정해 그 책을 읽는다.)

     

    <실행단계>

    5:00~7:00, 목표를 위한 실천(투자 공부, 영어공부, 블로그 포스팅 등등)

     

    이렇게 실천하면 하루에 확보된 3시간이 꽉 찬 느낌이고 실천하고 나면 하루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다. 다만 저렇게 매일 실천하면 좋지만 지나친 목표는 쉽게 꺾이기 때문에 매주 수요일 아침은 1시간 늦게 일어나거나 일찍 일어나도 정해진 루틴이 아닌 생각 가는 대로 몸 가는 대로 행동한다.(인터넷 쇼핑을 하거나 못 봤던 드라마도 보고 한다.)

     

     

    #4. 실천하며 느낀 것들

     

    1주일 실행하며 느낀 건 정말 이렇게 하면 달라질 것 같다는 확신이 든다는 점이다. 퇴근하고 저녁에 무언가를 해야 할 때는 그것을 해야 한다는 압박감과 실천하지 못했을 때 오는 자괴감에 스스로 스트레스를 주고 그 스트레스를 가족들에게 까지 전달하는 안 좋은 순환의 연속이었지만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고 나니 저녁에 부담감이 없고 온전히 가족에게 집중할 수 있어서 좋다. 

     

    그리고 책에서도 강조한 사항이지만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확고한 목표가 있어야한다. 확고한 목표가 아니더라도 이루고싶은 무언가가 있어야 아침에 일찍 일어날 수 있고 지속적으로 실천 할 수 있다. 

     

    나는 미라클모닝을 통해 궁극적으로 경제적 자유, 영어정복 두 가지 큰 목표를 설정해 조금씩 실천해가고 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미라클 모닝 실천 일지를 작성 예정 인다. 그 끝에는 큰 목표의 달성이 되도력 더 힘차게 나가야겠다.

     

     

    2020/03/03 - [생활리뷰] - 직장인 자기계발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

     

    직장인 자기계발 :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

    매번 다짐하는 목표가 작심삼일이 되지 않고 결과와 성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 내가 생각하기에 목표 실행하고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목표를 실행하고 지속할 수 있는 꾸준하고 일관된 행..

    tothebigquestions.tistory.com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