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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안드로이드오토(애플카플레이) 끊김현상 해결방법생활리뷰 2022. 9. 13. 22:23728x90
안드로이드 오토를 3년가까이 써온 사람으로써 안드로이드 오토는 순정네비의 업데이트를 더이상 신경쓰지 않게 해준 1등 공신이다. 그런 안드로이드 오토가 잘 작동하지 않는다는건 너무 불편하게 하는 요소다.
그래서 찾고 찾아 안드로이트오토의 끊김 현상을 해결해주는 정보를 모아서 다 적용한 결과 이제는 끊김현상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고있다. 그래서 그 팁을 공유하고자 한다.
0. 끊김현상 확인하기
먼저 끊김을 해결하기 전에 끊김 현상이 어떤지 부터 확인해야한다.
Case1. 연결 자체가 안되는경우
Case2. 연결 뒤 단시간 작동하다가 갑자기 끊기는 경우
먼저 Case1.의 경우 안드로이드오토가 적용이 되는 차종인지 확인해야한다. 대부분의 경우 안드로이드오토가 적용안되는 차량에서 저러한 증상이 나타난다. 따라서 본인 차량이 안드로이드오토 적용 가능한 차량인지 확인 후 다시 적용해보자.
Case2.의 경우 내가 겪었던 증상으로 처음 주행중에는 이상이 없다가 짧게는 5분 길게는 30분 이상 작동하다가 갑자기 끊기는 경우다. 이런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순서대로 따라해보자
1. 끊김현상 해결하기
첫째, 안드로이드오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기!!
많은 사람들이 놓치는 부분이다. 보통의 경우 어플을 최신으로 업데이트 해야 오류없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한다. 따라서 어플업데이트를 잘 안하는 사람의 경우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안드로이드오토가 최신버전인지 확인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둘째, 케이블의 불량확인
본인이 연결한 케이블의 불량여부를 확인한다. 일반적으로 접촉불량(케이블파손)이 많이 발생함으로 케이블의 불량을 확인한다.
셋째. USB 3.0 지원 케이블 사용
나의 경우 케이블도 삼성정품 케이블이였고, 어플도 최신 버전이였지만 끊김현상이 계속 발생했다. 그렇게 답답해 하고 있었고 결국 전문가에게 문의한결과 USB3.0 지원 케이블(데이터전송용)을 사용하라고 조언을 받고 적용한결과 현재까지 끊김없이 잘 사용하고있다.
보통의 경우 정품 케이블이라 문제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의 정품케이블은 충전에 특화되어 있어 데이터 전송을 못따라 오는 경우가 있다. 그러므로 반드시 USB3.0 케이블을 사용해야한다. 앞으로 안드로이드오토의 지원 기능이 확대되면 끊김현상이 더 자주 발생할수있다. 그러니 반드시 본인의 케이블이 3.0 지원 케이블인지 확인하고 지원하지 않는 케이블이라면 케이블을 새로 구매하여 사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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