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의미없는 걱정이 날 휘두를때 생각해볼것.(삶의 걱정들)
    카테고리 없음 2021. 10. 1. 14:41
    728x90




    난 걱정이 많은편이다. 그래서 일어나지 않은일, 일어날것 같은일, 일어난 일 모두를 걱정하며 머리속이 복잡해질때가 많다. 걱정하는건 상관이 없는데 그러한 걱정들로 내 마음이 무거워지고 그로인해 내 일상 생활에 영향을 주는게 문제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의미 없는 걱정들' 정확히 표현하면 걱정해도 달라질것이 없는, 내 걱정과 상관없이 이미 결과가 나온 그런 걱정들에 대해 나의 생각을 정리해본다.

    1. 왜 그 걱정이 시작됐는가?


    의미 없는 걱정이 왜 시작됐는가? 진지하게 스스로에게 물어보자 그러면 답은 의외로 쉽게 나온다. 나의경우 내 의지와 상관없이 내 주변 환경이 변했을때, 무언가 나에게 압박이 올때, 그리고 마지막으로 내가 무언가를 실수했을때 주로 의미 없는 걱정이 시작됐다.


    2. 나의 걱정이 어떤 영향을 주는가?


    그럼 이러한 걱정이 나에게 어떤 영향을 줄까? 내가 가장 힘든건 '불안한 마음'이다. 이 불안한 마음때문에 기운도 없고 자꾸 신경이쓰이고 무슨일이 터질것같은 생각이 들면서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게 되고 결국 나의 일상에 작은 틈을 생기게해서 또다른 걱정을 만들게 한다.


    3. 계속 반복할 것인가?


    그럼 이렇게 문제를 알면서도 계속 반복하며 일상이 영향을 줄것인가? 당연히 그만하고 싶다. 당장이라도 걱정을 멈추고 내 일상에 집중하고 싶다. 하지만 쉽지 않을것이다. 그게 쉬운일이 였다면 당연히 이런 생각정리조차 필요 없을테니...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 난 그냥 받아들이기로 했다. '그래, 그냥 걱정하자 대신 무언가 하려하지 말자. 그리고 걱정시간을 늘리지말자' '걱정은 걱정일뿐 달라질건 없다. 그 걱정의 순간이 현실이 될때 그때 더 고민하자' 딱 여기까지만 정했다 어차피 해결할수없다면 받아들이자 대신 최소화하자 이렇게 마음먹고 시간이 해결해주길 기다리고 또 기다리자.


    4. 어떻게 행동할까?


    좋아하는 일을 하고, 즐거운 일을 하고, 단순한 일을한다. 운동, 게임, 쇼핑 등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 집중 될 수있도록 한다. 그러면 분명 가만히 있는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5. 보다 나은 나를 위해


    내가하는 의미없는걱정의 90%이상은 현실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 그럼에도 그런 걱정이 날 휘두르려하면 당당하자 걱정은 날 이길수없다 결국 내 삶은 내가 정한다. 내 걱정 또한 내 삶의 일부다. 의미 없는 걱정에 내 삶을 망치지 말자. 내 삶을 가치 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지금 현재에 집중하고 현재를 살자!!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